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5/05   »
1 2 3
4 5 6 7 8 9 10
11 12 13 14 15 16 17
18 19 20 21 22 23 24
25 26 27 28 29 30 31
Tags
more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SK English

[800+] 10강 RC 본문

토목달

[800+] 10강 RC

skinternet 2017. 3. 22. 09:35

오늘은 다양한 수량 형용사와 대명사, 부사의 용법을 알아봤다.

그동안 헷갈리던 것을 잘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다.



1. 수량형용사

    any + 단수/복수/불가산

    all + 복수/불가산 : 

    some + 복수/불가산

    entire + 단수명사 (하나의 객체 전체) (=whole), an entire chicken

    each + 단수명사 (각각의) each는 한정사로서 관사가 불필요

    most of ~ the + 명사 (대부분을 얘기할 때 the로 지정해야 한다.)


2. 수량형용사의 부사적 용법

   all, some, such는 부사로 사용 가능하다.

   some (부사) 대략(=approximately)

   such (부사) 대단한, 대단히


   such a 형용사 단수명사 : 단수 명사가 오면 부정관사를 동반해야 한다.

   such 형용사 복수명사

   


3. 부분/수량을 나타내는 대명사

   some, most, many, few, little, much, any는 모두 미지정 상태로 of가 따라 나오면 지정 한정사를 동반해야 한다.

   most of the xxx

   ※ all은 전체를 나타내면서 지정되어 한정사 동반 필요 없음


4. 관사 앞으로 튀어나오는 형용사/부사 (수량/부분/정도)

   정상 어순은 "관사+부사+형용사+명사"인데...

   such+a+[형용사]+단수명사 such a beautiful day

   all+the+복수/불가산명사 all the people

   half+an+명사 half an hour

   quite+a+형용사+명사 quite a good soccer player

   too/so+형용사+관사+명사 too tall a boy, so tall a boy

   (too와 so는 형용사를 같이 데려간다.)

    

5. 추상명사의 수

   information 계열 불가산명사

   hope 계열 가산/불가산 모두

   plan 계열 가산


6. 복합명사

   복합명사(명사+명사) 구성에서 앞에 오는 명사는 형용사 역할이므로 복수형이 오지 않는다.


7.감정동사의 형용사

   impress 감동시키다  (감정을 나타내는 동사는 항상 타동사로 사용)

   감정동사의 형용사형 : 감정동사-ed 감정을 유발한 사람, 감정동사-ing 감정을 유발하는 사물


   ※ 별도 감정 형용사가 따로 있는 경우는 -ed, -ing를 붙여 형용사로 사용하지 않는다.

       impressing (x) - impressive 인상 깊은

       delighting (x) - delightful 기분 좋은

       scaring (x) - scary 무서운


<단어/숙어>

be eligible for ~할 자격이 있다.

proportional 비례적인 proportional tax

prestigious 명망있는, 일류의

commend 칭찬하다 She was commended on her handling of the situation.

behind schedule 일정에 뒤쳐진

in reverse ratio to ~에 반비례하여

step down 사임 announce her intention to step down

negligence 부주의, 태만

common practice 일반적 관습

in the presence of ~의 면전에서


'토목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800+] 12강 RC  (0) 2017.03.24
[800+] 11강 LC  (0) 2017.03.23
[800+] 9강 LC  (0) 2017.03.21
[800+] 8강 RC  (0) 2017.03.20
[800+] 7강 LC  (0) 2017.03.19
Comments